Unreal 20

02. 기본 캐릭터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및 임포트하기

DDing_h 2020. 5. 14. 01:11

기본 맵을 다운로드 받았으니 이제 맵에 캐릭터를 넣어볼 것이다.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은  Mixamo를 이용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먼저 Mixamo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들어갈 수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뒤에, 캐릭터 선택란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한다. 나는 Gas Mask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사용할 예정이다.

 

캐릭터를 골랐다면 다음엔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선택란에 들어가서 Gas Mask와 같이 쓰기 편한 팩이 있기에 Basic Shooter Pack을 사용할 것이다. 애니메이션까지 선택을 완료했으면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그럼 다음과 같은 파일이 생성되는데, 그중에 ch35_nonPBR이라고 적혀있는 파일을 가장 먼저 언리얼 엔진에 임포트 할 것이다. (애니메이션의 뼈대가 될 것임) 임포트는 그냥 파일을 끌어다가 언리얼엔진에다가 넣어두면 된다. 매우간단하다.

 

그 뒤에 새로운 블루프린트를 만들것인데, 블루프린트 클래스는 캐릭터로 만든다.

이름은 BP_Player 로 만들었다.

 

블루프린트를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그중에 Mesh에 있는 Skeletal Mesh를 다운로드 받은 Ch35_nonPBR로 설정해 주면 된다. 위치는 캡슐에 맞게 알아서 설정해 주자.

 

 

이렇게 진행하면 캐릭터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및 임포트는 완료되었으며 다음엔 추가로 애니메이션을 넣는 법에 대해 글을 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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