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다운로드 받은 애니메이션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게 되면(크기가 가장큰 파일 제외)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Mesh - Skeleton 을 기존에 넣어주었던 스켈레톤으로 설정해준뒤 모두 임포트를 하면 애니메이션 설정을 할 수 있다.
![]() |
![]() |
그 뒤에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를 생성해 주면 된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설정할 애니메이션을 기존에 넣어두었던 Skeleton으로 설정한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준다.
![]() |
![]() |
![]() |
생성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다음과 같이 생겼으며, 애니메이션과 후에 만들 몽타주를 원활하게 재생시켜주기 위해 DefaultSlot와 NewStateMachine을 생성해준뒤, 스테이트머신에 Idle(대기상태)와 Run(이동상태)를 추가하여 다음과 같이 연결시켜준다.
![]() |
![]() |
Idle --> Run 으로 바뀌는 시점과
Run --> Idle로 바뀌는 시점을 설정해 주었다.
그 뒤에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T자로 굳어있던 플레이어가 활기를 찾게 된다.
다음은 플레이어의 카메라 설정을 할 예정이다.
'Unreal 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적 이동 (0) | 2020.07.04 |
---|---|
05. 캐릭터 이동 (2) | 2020.06.29 |
04. 카메라 설정 (0) | 2020.06.29 |
02. 기본 캐릭터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및 임포트하기 (0) | 2020.05.14 |
01. 기본 게임 구성 설정및 에셋 선정 (0) | 2020.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