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20

03. 애니메이션 작동

DDing_h 2020. 6. 29. 01:15

 

다운로드 받은 애니메이션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게 되면(크기가 가장큰 파일 제외)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Mesh - Skeleton 을 기존에 넣어주었던 스켈레톤으로 설정해준뒤 모두 임포트를 하면 애니메이션 설정을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뒤에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를 생성해 주면 된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설정할 애니메이션을 기존에 넣어두었던 Skeleton으로 설정한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준다.

 

 

생성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다음과 같이 생겼으며, 애니메이션과 후에 만들 몽타주를 원활하게 재생시켜주기 위해 DefaultSlot와 NewStateMachine을 생성해준뒤, 스테이트머신에 Idle(대기상태)와 Run(이동상태)를 추가하여 다음과 같이 연결시켜준다.

 

Idle --> Run 으로 바뀌는 시점과

Run --> Idle로 바뀌는 시점을 설정해 주었다.

 

그 뒤에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T자로 굳어있던 플레이어가 활기를 찾게 된다.

 

만들어준 Player의 Animation을 좀전에 만든 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를 넣어주면 된다.
저장한 뒤 플레이어를 맵에 드래그엔 드롭 하면 플레이어가 Idle(대기)상태 애니메이션을 한다.

 

다음은 플레이어의 카메라 설정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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